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 사용방법 등급 가족합산
해외 여행이나 해외 출장을 다니다보면, 자연스럽게 쌓이는게 바로 항공사 마일리지 이라는데요. 하지마는 생각만큼 마일리지를 어떻게 동원해야할지 모르는 분들이 풍부한데요. 그 중에서도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에 대하여 살펴볼까하더라고요.
아시아나에서는 본인의 마일리지와 가족회원의 마일리지를 합산 및 이양하는 시스템을 준비하고 있고요. 흔하게 여행은 가족단위로 많이 하는데 결핍한 마일리지 또는 한쪽으로 치우쳐진 마일리지를 경제적으로 활용 하게 되도록 가족회원끼리는 마일리지를 양도, 합산해서 활용 할 수 있습니다.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 적립
마일리지 적립에서 아시아나항공 및 스타얼라이언스 제휴 항공사의 항공편을 구입하는 게 최고 간단하고 쉬운 수단인 것동등합니다. 스타얼라이언스 제휴 항공에는 에게안항공, 에어캐나다, 에어인디아, 에어차이나, 코파항공 등이 있다는데 여기는 항공사별 적립률이 다 달라서 해당 항공사의 홈페이지에 들어가 확인해보는 게 좋답니다.
항공사별 적립률을 체크할 있다하며 좌석 클래스별 적립률이 나옵니다. 스타얼라이언스 제휴 항공사의 항공권을 통해 아시아나클럽 마일리지를 적립하려면 해당 항공 예약 및 매입 아니라면 탑승수속 시 아시아나클럽 회원번호를 전파해야하며 띄엄띄엄 누락되는 경향이 있는 만큼 마일리지 적립이 확인될 때까지(주로 8일 소요) 탑승권 및 항공권을 보관해두는 것이 좋답니다.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 확인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 조회를 하기 위하여서는 일전에 아시아나항공 사이트로 접속을 하셔야 해요. 아시아나 홈페이지에 접속했다면, 일전에 로그인을 해주시고요. MY 아이콘에 마우스를 가져다대면 간직하고 있는 마일리지가 조회 된다 하였습니다. 이때 소멸 예정 마일리지와 일정을 확인해두면, 이다음 적용하기 위함으로 방침을 세울 수 있으기 때문에 기필코 확인해보시길 기도합니다.
아시아나 가족 마일리지 합산
대표회원(본인)을 기준으로 친/외조부, 부모, 형제/자매, 사위/며느리, 배우자, 배우자부모, 자녀, 친/외손자녀까지 등록범위를 지정해서 가족마일리지 합산 또는 양도가 가능해요.
단순히 등록범위 안에 들어간다고해서 다 양도가 되는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필수 제출서류가 있어야해요. 가족관계증빙서류가 필요해요. 6개월이내 발급한 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입증서 등 가족관계 및 가족대표와 등록할 가족의 생년월일이 명시된 법적 서류가 필요해요.
다음으로는 가족 마일리지 합산 제도 등록 신청서이예요. 아시아나클럽 → 회원제도 → 회원안내 →가족마일리지합산 및 마알리지 양도 탭을 클릭하시면 가족마일리지 합산제도 등록신청서를 다운받으실 수 있고요.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 등급
마일리지 회원 등급은 일반회원, 실버, 골드, 다이아몬드로 발생되며, 회원 등급에 따라 부수적인 혜택을 받을 수 있고요. 예를 들어, 격상 이벤트, 라운지 이용, 추가 수하물 운송 등의 혜택이 전달된다 하였습니다.
플래티늄
아시아나항공의 플래티늄 등급은 최상위 등급 중 1개로, 아시아나항공 멤버십 회원 중에서 최상위 2%의 고객에게 부여된다 하였습니다. 누적한 마일리지 합계가 500,000마일 이상인 경우 배급되는 최고 높은 등급이라고요. 플래티늄 회원은 아시아나항공 및 제휴사의 라운지 이용, 좌석 승진, 추가 수하물 운송, 탑승 우선권 등 여기저기가지 혜택을 만끽할 수 있어요. 또한, 다이아몬드 프리미어 등급 회원과 함께 아시아나항공의 VIP서비스인 "공항 VIP라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다이아몬드
누적한 마일리지가 160,000마일 이상이거나, 80회 이상의 탑승 경험이 있는 회원에게 전달되는 최상위 등급이라고요. 다이아몬드 회원에게는 탑승 수하물 20kg 추가 운송, 라운지 이용, 격상 이벤트, 선실 격상, 우선 탑승, 특별 이벤트 초대 등의 혜택이 전달된다 하였습니다. 또한, 다이아몬드 회원에게는 우선 탑승 및 기내 승무원과의 우선 대우 등 더 많은 혜택이 전파되기도 합니다.
골드
저축한 마일리지가 80,000마일 이상이거나, 40회 이상의 탑승 경험이 있는 회원에게 전파되는 등급이라고요. 골드 회원에게는 탑승 수하물 20kg 추가 운송, 라운지 이용, 격상 이벤트, 선실 승진, 우선 탑승 등의 혜택이 전달되기도 합니다.
실버
축적한 마일리지가 40,000마일 이상이거나, 20회 이상의 탑승 경험이 있는 회원에게 전달되는 등급이라고요. 실버 회원에게는 탑승 수하물 20kg 추가 운송, 라운지 이용, 승진 이벤트 등의 혜택이 전달되기도 합니다.
일반회원
회원가입 후 아시아나항공 또는 제휴사 이용 시 누적되는 기본 등급이라고요.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 사용수단
마일리지 유효기간은 적립일로부터 10년이며, 만료일이 다가오면 저축한 마일리지를 활용하여 항공권을 매입한 경우 혹은 다른 혜택을 누리는 것이 좋을겁니다.
남아있는 마일리지가 있다라고 하면 여기저기가지 수단으로 사용이 가능 해요. 최고 두둑하게 쓰여지는 곳은 마일리지를 통한 항공권 예매 인데요. 예매를 추동할 때 간직하고 있는 마일리지를 공제하고 항공권을 예매하였거나 추가 납부를 이용해서 예매 할 수도 있어요. 그리고 마일리지 공제와는 각자 세금은 따로 지불이 되니 참고하세요.
1. 좌석 승진
차상급 격상만 가능하여 두단계 업그레이드은 불가능한이데요, 예를 들어 이코노미를 예약하셨다면 퍼스트클래스로 업그레이드하는것은 불가능 해요. 탑승일이 성수기일 경우 50% 추가 공제되기도 합니다. 노선에 그런고로 계감되는 기준이 다르니, 아시아나 홈페이지를 대조해주기 바랍니다.
2. 항공권 예약
저축한 마일리지로 항공권을 예약할 수 있다고 합니다. 예약할 수 있는 좌석클래스는 정해져있고요, 비즈니스 스마티움, 비즈니스 I class, 그리고 이코노미 X class 이라고요. 탑승일이 성수기인 경우 포인트 50%이 추가 공제되기도 합니다. 주의사항으로는 홈페이지로 예약할 시 예약 가능한 클래스로 맞게 예약하셔야 하며, 예약센터로 하실때는 틀림없이 마일리지 항공권 예약임을 알려야 해요. 이를 어기면 예약취소 그렇지 아니하면 탑승이 거절될 수 있다고 합니다.
3. 초과 수하물 요금 결제
허용량을 초과한 수하물의 초과수하물 요금을 결제할 수 있고요. 출발 당일 공항에서 체크인 시 신청할 수 있기도하고, 위탁 수하물에만 적용되기도 합니다. 적용구간과 개수, 무개, 부피 별 공제 마일은 홈페이지에 소상하게 정리되어 있으니 계산하여 같이볼게요.
4. CGV 마일리지 활용방법
CGV에서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를 사용할 수 있고요. 아시아나항공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마일리지 사용몰에 접속하여 같이볼게요. 여기에서 CGV를 선택하면 팝업창이 나오고,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 사용벙 안내가 나옵니다. 그리고, 평범할 때 영화표를 예매하는 것 마냥 날짜, 시간 좌석을 알아두셨다가 결제를 선택하면 되기도 합니다.
5. 이마트 할인 받기
오프라인 매장에서 할인을 받을 수 있어요. 최고 많이 이용하는 마트 중 한종류라고 하는이마트에서 사용이 가능한데, 7만원 이상 매입시 28000포인트를 이용하여 2만원 할인을 받을 수 있고요. 이마트에서만 가능하며,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는 사용할 수 없기에 비교해주세요.
2023.06.18 - [분류 전체보기] - 국립공원 예약통합시스템 활용방법(국립공원 관리공단)
2023.06.18 - [분류 전체보기] - 삼척 가볼만한곳 베스트10 2023안내
2023.06.18 - [분류 전체보기] - 9호선 급행 노선 시간표 정차역 알아보기